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gimi9]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리소스 미리보기 수정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의 리소스 미리보기가 안 나오는 문제를 수정했어요.

과기부와 NIA가 제공하는 통합 데이터지도 서비스를 통해 수많은 데이터의 메타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데요, 잘못 된 정보가 꽤 많더라고요.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의 경우 리소스 URL 중간에 공백 문자가 들어간 것이 많이 있으니 통합 데이터지도 서비스를 활용할 때 주의 하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활용 사례] 꽃 가격 실시간 공개 서비스 '플로웨이'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220802010000390 2022년 8월 3일 경인일보 기사 [인터뷰] '인천시 공공데이터 창업 경진대회' 대상 안중석 씨 "플로리스트들 정보 격차 해소시켜줄 플랫폼 구현" 기사 요약: 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꽃 경매가를 제공하는 공공데이터 있음. 그러나 경매 다음 날에 꽃 가격이 올라오므로 현장에서 활용 불편함. 플로웨이 는 이 단점을 보완하여 실시간 경매가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천시 공공데이터 창업·분석 경진대회 대상 수상.

[gimi9] 엑셀 뷰어로 보기

기미나인에서 조회 되는 엑셀 파일이 약 1만 7천여개 인데요, 데이터 공개하는 곳에서 CSV를 데이터 제공하는 용도로 쓰고, 엑셀 파일은 문서를 제공하는 용도로 쓰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엑셀 문서를 20건 미리보기로 보면 어색하게 보여요. 그래서 엑셀 뷰어로 보기를 추가했어요. 파일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미리 엑셀 뷰어로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짝짝짝~ 모든 엑셀 파일을 미리 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 제한 사항이 있어요. 먼저, 25MB 파일 크기 제한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공공데이터는 엑셀 뷰어로 볼 수 있어요. 하지만 공공데이터포털 ,  경기도 ,  국가공간정보포털 ,   전라북도 ,  서울 ,  강원 ,  농림축산식품 공공데이터  의 엑셀 파일은 볼 수 없는 것들이 섞여 있어요. D-데이터허브 (대구광역시) 의 엑셀 파일은 볼 수 없는 것들이 많아요. 빅데이터 플랫폼들 중에서,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  금융데이터거래소 의 엑셀 파일은 일부만 볼 수 있어요. 그 외의 빅데이터 플랫폼은 엑셀 파일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최악의 빅데이터 플랫폼은  교통데이터거래소(교통 빅데이터 플랫폼) 인데요. 엑셀 파일을 보려면 회원 가입을 하고, 데이터 구매하고, 장바구니에서 다운 받아서 봐야 해요. 무료인 파일도 그렇게 봐야 해요. 하지만 원본 페이지에서 미리보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